CRP-L1065SD 전기압력밭솥 내솥 교체 후기를 정리해 보려 한다. 집에 있는 전기압력밭솥의 내솥 바닥면의 코팅이 많이 벗겨졌고 취사 시 김도 조금 새는 것 같다. 교체를 고려하였지만 다른 이상은 없으니 내솥과 패킹을 교체하여 사용하기로 하였다.
CRP-L1065SD 전기압력밭솥 내솥 교체 이유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압력밭솥 model : CRP-L1065SD 연식이 좀 되었다. 잘 사용하였는데 어느 날 보니 내솥 바닥이 조금씩 벗겨지더니 벗겨지는 범위가 점점 넓어져 계속 사용하기가 왠지 부담스러운 상태까지 되었다.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여야 하나 생각했지만 전기압력밭솥은 밥솥 치고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관계로 집에 있는 전기밥솥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일단 기존 전기압력밥솥은 창고에 보관.
전기압력밭솥과 전기밥솥의 차이는 밥맛
이 밥맛의 차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며 선호도의 차이입니다.
✱전기압력밥솥 - 밥이 찰지다.
✻전기밥솥 - 밥의 찰기가 덜하다. 좀 푸석 푸석하다. 여기저기 정보를 검색하여 취사 시 적용해 보았지만 본인의 조리 실력 탓인지 입맛에 맞지 않았다. 입맛을 따지는 편은 아니지만 가족들도 그렇게 말하니 그런듯하다.
✱전기압력밭솥 - 보온 시에도 찰기가 어느 정도 기간 유지가 된다.
✻전기밭솥 - 보온 시 이틀 정도면 밥의 수분이 없는 듯 푸석한 식감이 더 강해진다.
집에서 압력 밥솥을 사용한 역사가 깊어서 입맛이 변한 것 같다. 한번 맛 들이면 웬만해서는 바꾸기 힘들듯하다.
그럼 어떤 선택을 해야 하나. 기존 창고로 보냈던 전기압력밥솥의 상태를 체크해 보니 다른 기능은 문제없는 듯하다. 그럼 내솥과 패킹을 교체하자. 사실 패킹은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예전에 한번 교체한 기억이 있다.
CRP-L1065SD 전기압력밭솥 내솥 교체방법
중요한 것은 가격과 재고 유·무 그리고 어디서 구매하는 것이 좋은 가이다.
A. 전기압력밭솥 제조사 A/S 센터
2. 가격은 A/S 센터이다 보니 일정한 가격.
3. 방문해야 함. (집 근처에 없으면 알아서 가야 함)
B. 쇼핑몰
2. 가격은 판매 업체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음.
3. 방문 안 해도 됨. 집 현관 앞에 배달.
1. CRP-L1065SD 교체용 내솥 - 1EA
2. CCP-10 - 1EA - CRP-L1065SD 압력밥솥 커버 패킹
교체는 간단합니다 (안내서 확인).
단 내솥 뚜껑을 빼야 하는데 고무 손잡이를 많이 잡고 빼야 합니다. 약간의 힘이 필요합니다. 고무 손잡이 끝에만 잡고 빼려고 하면 고무 손잡이만 늘어나서 안되더라고요.
압력밥솥 커버 패킹은 1년에 한 번 교체를 권고하는데 일 년에 한 번씩 교체하며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지 궁금해 지내요. 김샐 때까지 사용하다 교체.
글을 정리하며
CRP-L1065SD 전기압력밭솥 내솥만 교체하기를 잘 했습니다. 방법도 쉽고 밥맛도 다시 살아나고 다만 다음에 패킹을 주문한다면 CRP-L1065SD 전기압력밭솥 패킹 세트가 있습니다.
요번에도 늦게 알아서 교체를 못했는데요 교체할 때 한 번에 하는 것이 깔끔하고 좋을 거 같습니다. 제조사에 맞는 교체 패킹 세트를 검색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요번에는 미처 몰라서 못했습니다.